서브이미지

에어컨,냉난방 닥트공사

냉/반방 닥트공사란?

지구 환경문제가 심각해진 오늘날,열손실을 막기 위한 에너지 대책의 일환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보온/보냉공사를 가장 유효 적절한 보온재와 두께를 선정하여 시공하고 있습니다.
배관보온공사,닥트보온공사,기기보온(냉)공사를 시공하고 있습니다.

닥트 설계법

등속법
등속법은 개략적인 닥트 크기를 결정하는데 유리합니다. 이 방법은 공기 속도를 가정하고 이것과 공기량(㎥/min)을 이용하여 마찰저항과 닥트 크기를 구합니다.
등마찰법
등마찰법은 단위길이당의 마창저항의 값을 일정하게 하여 닥트의 단면을 결정합니다. 각 닥트의 길이가 다른 경우는 우선 기준 경로를 등마찰법으로 설계합니다. 그리고 다른 경로는 기준경로의 전압력 손실을 그 경로의 닥트 상당길이로 나눈값을 단위길이당 마찰 저항치를 설계하여,압력손실을 기준 경로의 전압력 손실에 가깝게 합니다. 이 경우 풍속은 허용 최대 풍속을 넘지 않도록 합니다. 단위 길이당 마찰 저항은 보통 0.008~0.2mmAg/m이 사용됩니다.
이 방법은 닥트 경로의 길이에 비례하여 저항이 증가하기 때문에 각 취출구마다 풍량 조정이 필요합니다.
전압법
전압법은 닥트 각 부분의 국부저항은 전압 기준에 의해 손실계수를 이용하여 구하며, 각 취출구까지이 전압력 손실이 같아지도록 닥트 간면을 결정합니다.
이 경우 기준 경로의 잔압력 손실을 먼저 구하고 다른 취출구에 이르는 닥트 경로는 이 기준 경로의 잔압력 손실과 거의 같아지도록 설계합니다.
기준 경로와의 전압력 손실의 차는 댐퍼,오리피스 등에 의해 조정하며 이 경우는 닥트 각 부분의 풍속을 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.